티스토리 뷰

소프라노 황수미(나이 33세)는 아침이면 일기장을 꺼내 든답니다. 황수미 프로필 경력 이력을 살펴보면 이력은 화려합니다. 서울예고에 서울대학교 성악과(학력 대학)를 거쳐 독일 뮌헨 국립음대에서 프리데르 랑 교수를 배웠답니다. 지크프리트 마우저와 안드레아스 슈미트 등 대가들로부터도 배답니다. 고향 출생지는 경북 안동이라고 하네용^^ 한편 성악가 황수미 남편 결혼 배우자는 사실이 아니며 남자친구 남친은 미공개죠.

지난 2014년에는 세계 3대 국제콩쿠르 중 하나인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우승했답니다. 콩쿠르 우승 후 본 오페라 극장에 입단을 한 다음에 주요 배역을 도맡았고, 2016년에는 제네바극장에서, 2018년에는 빈 극장에 출연하는 등 세계적인 무대를 연이어 밟았답니다.

퀸 엘리자베스 우승 후 그는 조수미, 신영옥과 아울러서 홍혜경을 잇는 차세대 주자로서 늘 손꼽혔다. 여기에 2018년 평창올림픽 무대 개회식에서 올림픽 찬가를 부르며 대중적인 인지도마저 높였답니ㅏㄷ.

 

수많은 예중과 고 학생이 꿈꾸는 위치에 그는 서른을 조금 넘긴 나이에 도달했답니다. 그는 근래에 언론과의 인터뷰에서 "학창 시절, 뛰어난 학생은 아니었다. 그렇지만, 열심히 노력했다"고 했답니다. 대학원 시절에는 꿈에서조차 노래했다고 합니다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