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에볼라 출혈영는 에볼라(Ebola)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병하는 전염병으로 바이러스 자체는 필로바이러스로 분류된답니다. 필로바이러스 류는 대부분 치명적인 출혈열을 불러오는데, 이 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것이 바로 이 에볼라성 출혈열입니다. 출혈열이란 이름답게, 독감 비슷한 열증상과 함께 내출혈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. 이해하기 쉽게 말하면 장기가 녹슨답니다.

에볼라 바이러스의 크기는 직경은 80나노미터지만 길이는 700나노미터에서 1.4마이크로미터로, 길이로만 치면 1.2마이크로미터인 판도라 바이러스보다 더 크답니다.

- 과거 발생 사례 및 사망자수

https://namu.wiki/w/%EC%97%90%EB%B3%BC%EB%9D%BC?from=%EC%97%90%EB%B3%BC%EB%9D%BC%20%EB%B0%94%EC%9D%B4%EB%9F%AC%EC%8A%A4#s-5

"에볼라 출혈열"이라는 유명한 이름과는 달리 내출혈 증상은 사망 직전의 에볼라 환자들에게서만 나타난답니다. 따라서 최근의 2014년 서아프리카 유행에서는 출혈열이라는 이름이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답니다. 초기 증상으로는 고열이 나타나고 그 이후 설사, 구토, 복통이 나타난답니다. 대부분의 환자들은 저혈압으로 인한 쇼크나 다발성 장기 부전으로 사망한답니다.

댓글